이용안내 FAQ

뒤로가기
제목

어학기관 등록 시기(국립, 사립)를 어떻게 계획하나요?

작성자 art monde(ip:)

작성일 2013-10-31

조회 9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어학기관 등록 시기(국립, 사립)를 어떻게 계획하나요?

 

어학원 등록과 수업시작 시기는,

 

국립의 경우는 수업이 일반 대학 수업과 마찬가지로 주로 학기제(, 겨울 학기)로 진행되기에 이 기간 외에는 별도의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보통 국립 어학원은 9월이나 10월에 개강을 하고 1월에 한 학기가 끝나며 다시 2월에 개강을 해서 5월말이나 6월 초에 끝이 납니다. 등록기간은 매년 1월부터 일반적으로 6월 사이 그 해 1학기 등록이 진행되며, 2학기는 9월에서 11월 경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빨리 마감이 되는 숙소예약으로 인해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국립대학 어학기관 중에서 그르노블과 브장송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매달 개강하는 집중과정 또한 운영하고 있어 사립이나 시립어학원의 시스템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립 및 시립 어학원의 경우, 매주 혹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 개강을 합니다. 그렇기에 국립에 비해 등록 시기가 자유로운 편이며 1년 내내 언제든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면 어학연수 기간을 결정은,

 

프랑스 어학원 등록 시 주의할 점은 학생장기비자를 취득 하기 위한 조건으로 주당 20시간 이상의 8개월간의 어학원에 등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국립어학원의 어학 기간이 한 학기로 끝날 경우 국립의 여름학기나 사립, 시립의 수업을 섞어서 최소 8개월의 기간을 맞춰 등록을 해야 합니다.

 

 

어학원 선택 및 등록, 입학시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트몽드아트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